Machine Vision System P&S Technology Machine Vision System P&S Technology
 
 
 
 
 
 
 
 
 
작성일 : 10-06-10 14:07
[2008 대한민국 CEO&기업]세계로 수출 식음료 용기 검사장비
 글쓴이 : 헤럴드경제
조회 : 1,685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80730000067

헤럴드경제 전창협 기자 ( jljj@heraldcorp.com) 2010년 4월 2일


중소기업을 살리는 길은 자금 지원보다 잘 만든 제품이 팔릴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을 해주는 것이 더욱 절실하다”는 한 중소기업 사장의 말이 요즘같이 어지러운 경제환경에서는 더욱 가슴에 와 닿는다.

피엔에스테크놀러지(주)(대표 박원재ㆍwww.sw21c.co.kr)는 식음료 용기로 쓰이는 병이나 캔 등의 불량을 찾아내는 외산 일색의 검사장비 시장에서 국산화 개발에 성공, 뛰어난 성능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알차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이 회사 검사장비는 수입에 의존하던 고가의 외산보다 가격과 품질 어느 것 하나 뒤지지 않는 동시에 오히려 앞선 성능과 기술력으로 국산화를 이뤄 국내에 보급함으로써 수입대체효과를 톡톡히 거두고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등지의 해외수출로 외화까지 벌어들이고 있다.

피엔에스테크놀러지가 개발한 검사장비는 PC기반의 단점을 극복, 한 단계 발전된 새로운 포맷시스템이 적용됐으며 첨단 화상인식 시스템이 활용된다.

이 시스템은 초고속으로 영상을 처리 할 수 있게 해 기업의 생산성 향상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

이 회사가 생산하고 있는 장비는 공병검사기, 내용물 불량검사기, 뚜껑검사기, 캔 접합검사기 등이다.

이는 병이나 캔을 사용하는 식음료ㆍ제약ㆍ주류업체에서는 없어서는 안 될 필수 검사장비로 우수한 성능을 바탕으로 국내 굴지의 식음료 업계에 보급됐다.

이 분야의 세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일본 ‘기린테크로’사와 제품경쟁을 벌여 앞선 성능을 보였던 일은 이미 업계에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이 회사의 장비는 가격이 저렴하다는 장점과 국내장비라는 특성상 빠른 정비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사용 편의성도 탁월하다. 여러 장점에도 불구하고 가격은 해외 제품들의 60% 수준에 불과하다. 이런 여러 요인들에 기인해 최근 국내 식음료 제조업체는 물론 해외 유수의 관련업체로부터 문의가 쇄도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박원재 대표는 “수입품의 절반 수준의 가격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미국, 유럽 등의 선진국 제품들과 비교해도 절대 뒤지지 않는다. 이 분야에서만큼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적인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했다.

이어 “이미 국내 유수업체에 납품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대만, 태국, 말레이지아 등에도 수출하고 있다”며 “해외시장 진출확대를 위해 공장을 건립하고 생산라인을 구축하는 등 제품 품질향상을 위한 제반을 마련해 둔 상태”라고 했다.

전창협 기자 ( jljj@heraldcorp.com)

http://biz.heraldm.com/common/Detail.jsp?newsMLId=20080730000067 - 헤럴드경제